역사자료

안동교회 90년사

by posted Oct 02,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동교회 90년사 PDF 자료

2001년 8월 오랫동안 준비한 끝에《안동교회 90년사》가 세상에 그 얼굴을 들어내게 되었습니다.한국교회사에 있어서 나름대로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안동교회(安洞敎會) 역사가 기술되어 발간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발간된 역사책을 모든 교회들과 나누고 싶으나 1,500부밖에 만들지 못하여 그렿게 할 수 없음을 유감으로 생각하면서 인터넷에 PDF 파일로 자료를 올립니다.

PDF파일로 만들어진 《안동교회 90년사》는 offline의 책과 같은 크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책을 펴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쪽수는 실제 책과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앞쪽에 있는 화보를 생략하고 각 장의 표지를 생략했기 때문입니다.

실제 책에서는 사진이 일부를 제외하고 대부분 흑백으로 인쇄되었으나 PDF에서는 칼러로 올렸기 때문에 보기가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글자를 확대해도 조금도 흐려지지 않기 때문에 읽기가 좋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민경배 박사의 서평>
 
2001년 9월 9일 오후에 새로 설치한 종과 교회사를 봉헌하는 예배를 드렸는데 그 때 민박사께서 참석하여 서평을 해 주셨습니다. 리얼오디오로 그의 서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Get Acrobat ReaderPDF( Portable Document Format)란?

'포토샵'으로 유명한 Adobe사에서 개발한 파일 형식. 컴퓨터 운영체제나 사용 소프트웨어 종류에 관계없이 호환될 수 있다. PDF를 사용하여 편집하면 문자와 이미지 그래픽 삽입이 자유롭고 폰트 서체 색깔의 편집 또한 가능하다. 또 폰트를 자체 지원하므로 한글폰트가 없는 운영체제(영문윈도, 일본 윈도 등)에서도 한글로 문서를 보거나 출력할 수 있다. (한글판 Acrobat Reader 설치시). PDF 문서를 보기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인 Adobe Acrobat Reader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제1장 교회의 설립
 제2장 창립초기(1909-1926)
 제3장 안정과 시련기(1927-1939)
 제4장 시련과 분쟁(1936-1976)
 제5장 교회 발전의 정지와 성전 건축
 제6장 교회 성장과 선교
 제7장 영성개발과 신앙강화
 제8장 희년운동과 교회의 실천
 제9장 기독교문화 선교와 교회의 역사의식
  『안동교회 90년사』전체 보기
  부  록(1-11)
 
  PDF에서 "책갈피"를 클릭하면 차례가 한눈에 보이도록 나타납니다. 그 목록을 따라 보시면 각장 절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