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은 장년성경공부반 2018년도 종강의 날입니다.
지난 1년 동안 류금주 목사님과 함께 출애굽기와 레위기에 기록된 하나님 말씀으로 저희들 믿음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하나님 말씀을 탐구한다고 했지만 어리석어서 그 심오한 뜻을 제대로 헤아리지도 못하였고, 또 쉽게 망각해버리오니 부족한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영광과 존귀의 하나님 아버지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생명의 자유로써 구원을 보여주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의 종살이로부터 구원해 내어 육체의 자유를 주셨고 시내산 언약을 통해 영적인 자유를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자유는 성경 전편에 흘러 마침내 바울은 갈라디아서에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그 자유는 오늘날의 개인의 인권과 행복을 보장해주는 생명의 자유로써 인류를 구원해 주셨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나 주님이시여!
오늘날 물질적 번영만을 갈구하는 오만해진 저희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배고픈 자유보다 배부른 종이 되겠다고 금송아지를 섬긴 이스라엘 백성의 파멸을 잊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저 북녘 땅의 우상을 산산히 부숴버리시고 그 터에 그리스도 자유의 향기가 곳곳마다 베일 수 있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하나님 말씀은 귀로 들어 이해할 수는 있지만 이를 실천해야 깨닫게 됨을 알았사오니
저희 모두가 배우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통로가 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내년에도 많은 성도들이 이 성경공부반에 모여 하나님 말씀을 앎과 동시에 실천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길 간구합니다.
특별히 류금주 목사님을 기억하셔서 하나님 말씀의 탁월한 전도자로서 류 목사님을 굳게 지켜주시옵소서.
만학의 성도들에게도 건강과 배움의 즐거움으로 그 영혼을 소성시켜 주시옵고
믿음과 성실로 수 년 간 장년성경공부방을 담담히 준비 운영해 오신 이 진 부장님과 새롭게 운영을 맡을 신실하신 유창선 집사님께도 은총을 부어 주시옵기를 원합니다.
아직 와병 중이어서 이 자리에 참석치 못하신 추 장로님의 조속한 회복을 기원하면서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하나님 말씀은 귀로 들어 이해 할 수는 있지만 이를 실천 해야 깨닫게 됨을 알았사오니 저희 모두가 배우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 움직이는 통로가 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