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는 그리스도께서는 나그네된 우리를 위하여 단번에 죽으셨다고 증거한다. 벧전3:18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단번에 죽으심의 의미가 무엇인가?
첫째는, 예수님 외에는 우리를 위해 죽을 자가 없다는 뜻이다.
둘째는 예수께서 또다시 속죄의 제사를 드리실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예수님의 속죄의 제사는 그 효과가 단번으로 영원히 지속되기 때문이다.
그의 죽으심은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신 죽음이다. 로마서 5:7절에는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다고 하셨다. 어떤 의인이 죽음을 당하게 되었을 때, 그 의인을 위하여 용감하게 대신 죽어 줄 사람이 몇 사람이나 되겠는가?
그런데 성경은 우리에게 말씀해 주신다. 우리와 같은 죄인들을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이 죽으셨다는 것이다. 우리는 원래 하나님도 모르고 선도 모르는 사람들이었다. 죄를 죄인 줄도 모르고 자기 욕심만을 위해 자기 만족을 추구하며 멸망으로 달려가던 우리를 예수께서는 사랑하셔서 고귀하신 자신의 생명을 버려 우리를 구하신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사랑이다. 그는 우리를 위하여 단번에 죽으셨다.
그가 아무리 선하다 해도 그를 대신해서 내 목숨을 내 줄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게다가 만약 그 사람이 악한 죄인이라면 누가 그를 위해 대신 죽으려고 하겠는가? 그런데 성경은 우리에게 말씀해 주신다. 우리와 같은 죄인들을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이 죽으셨다는 것이다. 우리는 원래 하나님도 모르고 선도 모르는 사람들이었다.
죄를 죄인 줄도 모르고 자기욕심만을 위해자기만족을 추구하며 멸망으로 달려 가던 우리를 예수께서는 사랑하셔서 고귀하신 자신의 생명을 버려 우리를 구하신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사랑이다. 그는 우리를 위하여 단번에 죽으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