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느끼는 감정 중에 가장 쉽게 느끼는 감정은 두려움입니다. 조그만 일에도 가슴이 철렁하고 내려앉습니다. 알고 보면 별 일 아닌데도, 막연한 두려움이 마음 속에서 일어나는 것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불안과 걱정, 염려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1.하나님의 구원을 기다리라 (사35:4) 이사야는 겁내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오셔서 보복하시며, 갚아 주시며, 구원하실 것이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합니다. 하나님은 어려운 일을 당한 자녀를 돕기 위해 자녀에게 달려가는 부모와 같이 우리에게 오십니다.
2.하나님의 변혁성을 기대하라 (35:5-6) 맹인의 눈도 밝히시고 말 못하는 자의 혀도 노래하게 하시는 하나님이 그보다 나은 우리를 회복시켜 주시지 못하시겠습니까? 예수께서 육체적 장애를 고쳐 주신 것은 영적 장애에서 구원해주심을 나타냅니다.
3.하나님의 역전을 바라보라 (35:6-7)
우리의 삶을 역전시켜 주시고 변혁시켜 주시는 주님을 믿고 기다릴 때, 우리는 두려움을 극복하게 됩니다. 믿음은 행함으로 드러납니다. 행하지 않는 사랑이 사랑이 아니듯이, 행하지 않는 믿음은 믿음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믿고 기다리고 기대하고 바라보는 자를 구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역전의 명수이십니다. 광야에서 물이 솟아나게 하시고,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되게 하십니다. 그 하나님은 우리의 삶이 힘들고 지쳐 아무 희망이 없다 할지라도 완전히 새롭게 회복시켜 주십니다.
우리의 삶을 역전시켜 주 시고 변혁시켜 주시는 주님을 믿고 기다릴 때, 우리는 두려움을 극복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믿고 기다리고 기대하고 바라 보는 자를 구원하십니다.